안녕하세요.
늘 느낌 있는 카페를 소개하는
마성의 투머치 토커입니다.
영화가 있는 명필름 아트센터 카페 모음
카페에서 차 한잔의 여유를 갖는 것이 일상이 된 요즘, 같은 돈을 쓰더라도 더 느낌 있고 마음에 안락을 주는 곳이라면 더 좋겠지요. 저도 많은 카페를 다양하게 가는 편이지만, 이번엔 특히 더 컨셉이 확실하고 새로운 느낌을 주는 파주 카페를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카페마다 가진 분위기나 컨셉에 따라 같은 커피를 마시더라도 다른 느낌을 주는 건 너무나도 당연한데요. 그러 의미에서 오늘 소개해드리는 카페에 우리 이웃님들에게 좋은 정보가 될 것이라 확신해봅니다. 오늘 소개하고자 하는 카페는 제목처럼 영화가 있는 카페라는 컨셉을 가진 곳이에요. 바로 명필름 아트센터입니다. 너무 궁금하시죠? 그럼 어떤 곳인지 바로 말씀드릴게요!
복합문화공간 명필름 아트센터
사실 명필름 아트센터 자체가 카페라기보다는 영화사 명필름이 만든 복합 문화공간인데요. 명필름 영화에서 출발한 영화의 발전 공유 확정을 목표로 파주출파도시 속에서 영화마을을 꿈꾸며 설립되었습니다. 특히, 우리 한국의 건축계를 대표하는 승효상 건축가가 직접 설계한 곳으로 양질의 영화를 상영하는 영화관, 그리고 오늘 소개해드리고자 하는 북카페, 복합문화공연을 선보이는 공연장까지 갖추고 있어 책과 영화, 건축, 미술 그리고 공연까지 한곳에서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누리는 명당 중의 명당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겠습니다.
영화와 차 한잔의 만남
입구를 들어서자마자 확실히 다른 감성을 전해주는 명필름 아트센터는 1층에 위치한 카페 마저도 깊은 감성을 전해주는데요. 카페 모음은 규모가 80평이나 될 정도로 넓은 공간으로 북콘서트, 작가의 만남 등 자체 프로그램을 선보이고 있고, 무엇보다 커뮤니티룸을 보유하고 있어 독립적인 다양한 모임도 이용기 가능하더라고요. 제가 이 카페를 추천해드리는 이유를 몇가지 추려 적어보았습니다.
첫째, 영화가 공존하는 공간입니다.
방문할 때마다 느끼는 것이지만, 정말 우리나라 영화 산업의 전반적인 흐름을 느낄 수 있을 정도로 그간의 명작들을 한눈에 볼 수 있었어요. 무엇보다 명필름에서 엄선한 현재 상영 중인 영화까지 정말 좋더라고요. 곳곳에 놓여있는 영화 포스터들을 통해 지난날 느꼈던 영화에 대한 좋은 감정들까지 불러일으켜 정말 추억이 돋는다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마치 영화 박물관 같다고 해야할까요? 그리고 때마침 제가 갔을 때는 이동욱 배우님과 임수정 배우님 주연의 싱글인 서울(Single in Seoul)을 안내하고 있었는데, 정말 좋아하는 배우라서 너무 반갑더라고요. 박범수 감독님의 작품이 상당히 기대되었습니다. 혹시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말 이곳은 최적의 카페라고 말씀드리고 싶네요.
둘째, 중요한 모임을 위한 커뮤니티룸이 있습니다.
카페 모음의 최대 장점은 한적한 곳에 위치하면서도 독립된 공간을 보장해주는 커뮤니티룸이 있다는 것인데요. 그래서 중요한 미팅이나 프로젝트를 진행하실 때, 주변의 시선에 상관없이 프로젝트를 진행하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어요. 저도 작년에 업무적으로 중요한 프로젝트를 진행할 때, 장소를 대여해서 진행한 적 있었는데 독립된 공간이라 너무 좋더라고요. 무엇보다 영화와 함께 하는 실내 인테리어 덕분에 업무적으로 조금더 창의성이 보장받는 것 같은 느낌을 받았습니다. 혹시 조용한 커뮤니티룸이나 회의룸을 찾으신다면 이곳을 강력 추천합니다.
셋째, 디지털 4K 영사시스템 및 돌비 애트모스 3D 사운드 시스템을 도입한 영화관이 있어요.
요새 코로나 시국으로 불특정 다수가 있는 공간에 영화 보러 가시는 것도 주저하시죠. 하지만 이곳 명필름에서 운영하는 영화관으로 가신다면 그런 걱정이 없으실 거예요. 철저한 실내 방역 시스템을 갖추고 있고, 무엇보다 명필름의 개봉 영화들 그리고 20년간의 전작들, 다양한 영화를 기획하고 상영하고 있어 영화를 좋아하는 커플이나 부부, 친구 분들이라면 정말 좋은 시간을 보내실 수 있으실 거예요. 특히, 영화를 가장 영화답게 만드는 디지털 4K와 돌비 애트모스 3D 사운드와 같은 시스템이 영화의 질을 한층 더 높게 만들 것입니다.
넷째, <싱글 인 서울> 등 신간 영화를 안내합니다.
저는 갈 때 마다 참 좋았던 게 그때그때 영화를 소개해주는 코너가 좋더라고요. 이날도 싱글 인 서울에 대한 포토와 작품 설명을 하고 있어서 어찌나 반갑던지요. 무조건 챙겨보겠다는 다짐을 했습니다. 싱글 인 서울은 앞서 말씀드렸던 것처럼 이동욱 임수정 주연의 영화인데요. 로맨틱 코미디로서 혼자라 좋은 인플루언서 이동욱 님과 혼자가 전혀 괜찮지 않은 출판사 편집장 임수정님이 싱글라이프 책을 만들며 벌어지는 영화입니다. 듣기만 해도 너무 재밌을 것 같아 너무 좋았어요!
참고사항
이곳 명필름 아트센터 카페 모음 은 자유로를 바로 옆에 끼고 있어 서울이나 일산, 김포에서 오시기에도 정말 좋으실 것 같아요. 카페 모음을 오가는 길속 임진강 연안을 따르는 확트인 풍경으로 인해 드라이브 코스로도 상당히 좋으실 것 같은데요. 제가 카페 모음을 이용하며 느꼈던 몇가지 참고사항도 안내해드릴게요.
1. 근처에 맛집이 많아 식사를 하시고 방문하셔도 좋아요.
2. 영화 프로그램을 확인하신 후 시간을 맞추셔도 좋아요.
3. 파주롯데아울렛이나 파주신세계아울렛과 연계하셔도 좋아요.
4. 영화를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꼭 방문해보세요.
오늘은 파주출판도시에 위치한 명필름 아트센터의 카페 모음에 대해 안내해드렸는데요. 최근에 다녀왔지만, 한번 더 그 감성을 느끼고 싶다는 생각이 드네요. 혹시 영화가 공존하는 이곳을 방문하실 이웃님이 계시다면 저는 진저라떼를 강력하게 추천해드립니다. 저의 최애 음료에요! 그럼 다음에도 분위기 있고 컨셉이 확실한 카페를 준비해서 안내해드리겠습니다. 오늘도 행복하세요!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으로
업체로부터 아무런 지원을 받지 않았습니다.
'카페에 대하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깔끔한 갤러리 같은 카페 파주 <디플랫> D FLAT (0) | 2021.03.20 |
---|---|
대형 식물원 혹은 도시형 숲, 파주 브런치 카페 <앤드테라스> 파주점 (0) | 2021.03.17 |
한번 가면 단골이 될 수밖에 없는 파주 카페 <단골커피 로스터스> (0) | 2021.03.07 |
눈이 즐거워지는 파주 베이커리 브런치 카페 <브릭루즈> (0) | 2021.03.04 |
급한 마음을 잔잔하게 하는 파주 <천천히카페> (0) | 2021.03.0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