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페에 대하여

한번 가면 단골이 될 수밖에 없는 파주 카페 <단골커피 로스터스>

by 헤비멘탈 2021. 3. 7.


안녕하세요.
말도 많고 탈은 없는
마성의 투머치토커입니다.


우리와 당신은 모두
여기에서 존중받아야 한다
요즘 여러분에게 좋은 카페를 소개하는 즐거움으로 살고 있습니다. 일주일에 4~5번은 가는 카페를 그냥 두기엔 너무 아쉽더라고요. 그래서 시작한 제 블로그에 하루하루 방문해주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것을 보면서 정말 기뻐요. 오늘은 소개해 드리기 위해 진작에 사진은 찍어두었었는데, 이제야 알려드리는 카페입니다. 정말 제목처럼 한번 가면 단골이 될 수밖에 없는 파주 운정 동패동에 위치한 단골커피 로스터스인데요. 컨셉과 경영철학이 너무나 멋진 이 카페를 추천해드립니다.

클래식 감성의 독보적인 카페 단골커피
오늘 제가 추천해드리고자 하는 카페는 바로 단골커피 로스터스입니다. 제목만 봐도 단골이 될 것 같은 이 카페 어떤 컨셉을 가지고 있을까요? 저의 마음을 매료한 것은 단 한 줄의 문장이었어요. 한옥 지붕 아래에 DANGOL COFFEE 라고 적힌 멋진 간판도 정말 매력적이었지만, 저는 입간판에 아주 홀라당 빠져버렸어요. 바로 이 문장이었어요.

“우리와 당신은 모두 여기에서 존중받아야 한다.” 

입장부터 가슴 설레게 만드는 단골커피에 대한 기대감이 솟아날 수밖에 없겠죠? 무엇보다 세련되고 화려한 느낌의 현대 도시의 레이아웃에서 간판에 우리 고유의 문화인 한옥 지붕이 그려져있자 저는 엄청 큰 기대를 가지고 성큼성큼 카페로 입장했답니다. 과연 그 모습은 어땠을까요?

이곳은 방문해보신 분들은 저마다 이 브랜드가 가진 매력을 잘 아실테지만, 제가 단골커피 로스터스를 추천해드리는 이유는 바로 4가지 이유입니다.

첫째, 원두를 구매할 수 있습니다.
만약 이곳에 가보신다면 단번에 알게 되실 테지만, 이곳 단골커피의 또 하나의 매력은 바로 원두를 구매할 수 있다는 것이에요. 보통 카페를 가게 되면 원두의 출처가 궁금해 여쭤보는 경우가 많은데, 사야지 사야지 마음먹었다가도 주저하게 되는 경우가 많죠. 그런데 단골커피는 제가 마신 커피의 원두를 직접 구매할 수 있어서 정말 장점인 것 같아요. 물론 선물용으로도 아주 손색없는 패키지가 정말 마음에 들더라고요. 그래서 원두가 필요하신 분은 굳이 방문하셔도 참 좋을 듯합니다.

둘째, 곳곳에 적힌 경영철학의 카피가 감동입니다.
아까 입구에서 강조해드린 우리 모두는 존중을 받아야한다는 카피뿐만 아니라 곳곳에 다양한 문장들을 보실 수 있어요. 저는 수많은 카피들 중에서도 “커피와 인생은 셀프다.”라는 문장이 좋더라고요. 한번 사는 인생 늘 기쁨과 성공만이 있는 것은 아니지만, 삶의 전반에 걸쳐 겪었거나 앞으로 겪을 어려움도 이겨낼 수 있을 것 같은 힘이 되는 글이었어요. 내 삶, 내가 책임지는 것이지 누가 해주겠어요! 커피 한잔 마시러 갔다가 혼자 인문학자 된 줄 알았습니다. 물론 같이 간 분들도 완전 공감하셨죠. 인문학적인 무엇보다 사람으로서 인간으로서 사색할 만한 경우가 있으시다면 완전 좋습니다.

셋째, 명확한 컨셉이 감동적입니다.
단골커피의 전체적이 분위기는 클래식하다는 것입니다. General, Madam, Scholar라는 각각의 컨셉부터 탁자, 의자, 액자, 서가대 등 눈에 보이는 모든 것이 클래식 그 자체입니다. 오랜만에 자개를 봐서 얼마나 기쁘던지요. 현란한 조형물과 정신을 빼놓는 카피들 사이에서 허우적대다가 힐링을 받는 기분이 들어 정말 좋았어요. 이런 느낌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정말로 강추합니다.

넷째, 정중하고 겸손합니다.
단골커피 소개 자료를 읽었는데 정말 감동이었어요. 단골커피는 손님들에게 어떤 맛이 좋은 맛이라고 정의하지 않는다는 포부, 대신 각기 다른 취향과 요구를 존중하고 테이스팅을 시행하여 최적의 맛을 제안할 뿐이라는 철학, 정말 멋지지 않나요? 무엇보다 사람과 사랑을 담겠다는 인간적인 모습이 이 카페를 더욱 애정하게 만들더라고요. 역시 이러한 진심이 많은 손님들에게 닿았기 때문에 어려운 코로나 시국에도 굳건하구나라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참고사항
이곳 단골커피의 위치는 파주출판도시에서 일산으로 넘어가는 도로의 길목에 있어요. 주변의 운정 3지구가 한창 개발 중이라 아직은 휑한 느낌이 들지만, 몇년 후에는 상당히 더 멋져질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엇보다 이렇게 인간적인 카페가 근교에 있다는 것, 그것만으로도 상당한 위로가 되었어요. 혹시나 방문하실 분들을 위해 몇가지 정보를 더 공유해드립니다.

1. 파주롯데아울렛이나 파주신세계아울렛, 헤이리마을 가시는 길에 테이크아웃도 좋을 듯해요.

2. 도로가 바로 옆에 있어 주차 공간이 협소해요. 

(전면 주차라 후진으로 차빼실 때 조심하세요!)

3. 자유로가 근처라 일산이나 서울에서 오시기에도 좋아요.

오늘은 파주 동패동 카페 단골커피 로스터스를 소개해드렸는데요. 어떻게 한번 가보고 싶으신가요? 저는 다음 주에 원두 구매하러 가려고요. 제가 단골커피에서 느꼈던 이 좋은 느낌을 이웃님들께서도 느끼셨으면 정말로 좋겠습니다. 내일은 또 한 주의 시작이네요. 몸도 마음도 많이 지치는 나날이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웃으며 시작하는 이웃님들 되시길 바라겠습니다. 그럼 저는 다음번에도 좋은 카페로 인사드리겠습니다. 안녕히 주무세요!


 


본 포스팅은 내돈내산으로
업체로부터 아무런 지원을 받지 않았습니다.